콘텐츠로 건너뛰기

서울시 공공예식장 무료 대여 | 결혼식장 대관료 무료 | 서울마이웨딩 알아보기

서울시는 이번 ‘서울마이웨딩‘ 사업을 통해 예비부부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경제적인 결혼식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많은 예비부부들이 서울시의 공공예식장을 활용하여 특별한 결혼식을 만들어가기를 기대합니다. 빠른 신청은 아래버튼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공공 예식장 안내

서울시 공공예식장 무료 대여


7월부터 서울시는 결혼을 앞둔 커플들에게 ‘공공 예식장’ 22곳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행 중 입니다. 해당 사업은 서울시 내 다양한 장소들을 예식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이에 필요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서울마이웨딩’ 프로젝트 중 하나 입니다.

결혼식 비용 절약 혜택


서울시는 산하 시설의 웨딩홀 대여 비용을 모두 면제하고, 결혼식 1회당 최대 100만원의 집기 및 운영비를 보조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예식을 진행하면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고, 경제적 부담도 낮출 수 있어 예비부부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결혼식 장소 확장


서울시는 이번에 세종문화회관을 포함한 신규 예식 공간 8곳을 추가로 개방하였습니다. 따라서 예비부부들은 여러 장소에서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고, 다채로운 옵션을 활용하여 특색 있는 예식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접수 방법


서울시는 ‘서울마이웨딩’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예식 장소 예약 및 상담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결혼을 앞둔 커플들은 웹사이트에서 각 장소의 이미지, 예약 상황, 비용 등의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온라인 채팅이나 전화 상담 센터를 이용하여 예약 및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공공예식장 무료 대여

결혼을 앞둔 커플들을 위한 추가 혜택


서울시는 결혼식을 앞둔 예비부부들이 피로연을 더욱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주변 식당에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상 기기를 설치하고, 이들 식당의 주차장을 하객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보조합니다. 이런 방식 덕분에 예비 부부들은 결혼식과 피로연을 한층 수월하게 치를 수 있게 됩니다.

(이미지,내용출처: 내손안에 서울,OBS뉴스 유튜브)

gs25 두바이초콜릿 구매방법 사전예약 시작일 | 두바이의 달콤함을 한국에서! GS25 두바이 초콜릿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