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으로 꿈의 집을 잡아라! 최대 3.1억원

신청 조건과 대출 한도, 금리 알아보기

결혼 후 첫 집 마련은 많은 신혼부부들의 고민입니다. 하지만 전세가격이 높아지고 대출 조건이 까다로워서 원하는 집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택도시기금이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입니다. 이 상품은 부부 합산 소득과 순자산에 따라 저렴한 금리와 넉넉한 한도로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임차할 수 있으며,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로 최대 3.1억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기간은 2년이며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므로 장기적으로 주거 안정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은 6개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혼인관계증명서, 소득증빙서류, 임대차계약서 등입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으로 꿈의 집을 잡아보세요.

주택도시기금이 여러분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응원합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으로 꿈의 집을 잡아라! 신청 조건과 대출 한도, 금리 알아보기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으로 꿈의 집을 잡아라! 신청 조건과 대출 한도, 금리 알아보기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으로 꿈의 집을 잡아라! 신청 조건과 대출 한도, 금리 알아보기

 

 




 

결혼은 인생의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평생을 보낼 수 있는 행복한 순간이죠. 하지만 결혼 후에는 새로운 고민이 생깁니다. 바로 첫 집 마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세가 일반적인 주거 형태입니다. 하지만 전세가격이 높아지고 대출 조건이 까다로워서 원하는 집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월세로 살기에는 부담스럽고 불안합니다. 그래서 많은 신혼부부들이 첫 집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런 신혼부부들을 위해 주택도시기금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입니다. 이 상품은 부부 합산 소득과 순자산에 따라 저렴한 금리와 넉넉한 한도로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임차할 수 있으며,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로 최대 3.1억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기간은 2년이며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므로 장기적으로 주거 안정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은 어떤 조건으로 받을 수 있을까요?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 대상: 부부 합산 소득 6천만원 이하, 순자산 3억25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 또는 혼인기간 7년 이내인 신혼부부
  • 대상 주택: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 (읍·면지역은 100㎡ 이하)
  • 임차 보증금: 수도권은 3억원 이하, 비수도권은 2억원 이하 (2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은 4억원 이하, 비수도권은 3억원 이하)
  • 대출 한도: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 수도권은 2억원 이상 3.1억원 이하, 비수도권은 1억원 이상 2.5억원 이하 (2자녀 이상 가구는 수도권은 3.1억원 이상 4억원 이하, 비수도권은 2.5억원 이상 3억원 이하)
  • 대출 금리: 부부 합산 소득에 따라 연 1.5% ~ 2.5%로 차등 적용 (2자녀 이상 가구는 연 1% 할인)
  • 대출 기간: 2년 (4회까지 연장 가능)

자세히 알아보기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의 장점과 특징은 무엇일까요?

다음과 같습니다.

 




 

  • 저렴한 금리: 시중 은행의 전세자금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부 합산 소득이 4천만원 이하인 경우, 연 1.5%의 금리로 대출할 수 있습니다. 시중 은행의 평균 금리는 연 3% 정도입니다. 즉, 절반 가까이 저렴한 금리로 대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넉넉한 한도: 임차 보증금의 80%까지 대출할 수 있으므로, 자기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도권에서 전용면적 60㎡의 주택을 임차할 때, 임차 보증금이 3억원이라면,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으로 2억4천만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즉, 자기 자금은 6천만원만 준비하면 됩니다.
  • 장기적인 주거 안정: 대출 기간은 2년이지만,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즉, 최대 10년 동안 같은 집에 살 수 있습니다. 만약 전세가격이 오르거나 집주인이 계약을 해지하려고 하면, 주택도시기금이 중개하여 재계약을 도와줍니다. 또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을 받은 후에 자가주택을 구입하게 되면, 주택도시기금의 주택마련저축이나 청약저축에 가입한 경우에는 우선공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은 어디서 신청할 수 있을까요? 다음과 같습니다.

  • 신청 기관: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중 택일
  • 신청 방법: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스캔하여 업로드하면 됩니다. 신청서는 [여기]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서류: 신분증, 혼인관계증명서, 소득증빙서류, 임대차계약서 등입니다. 자세한 서류 목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은 신혼부부들의 첫 집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혼 후 첫 집 마련은 많은 신혼부부들의 고민입니다. 하지만 전세가격이 높아지고 대출 조건이 까다로워서 원하는 집을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택도시기금이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입니다. 이 상품은 부부 합산 소득과 순자산에 따라 저렴한 금리와 넉넉한 한도로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을 임차할 수 있으며,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로 최대 3.1억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기간은 2년이며 4회까지 연장이 가능하므로 장기적으로 주거 안정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으로 꿈의 집을 잡아보세요.

주택도시기금이 여러분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응원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햇살론15로 저신용자도 웃을 수 있다! 최대 2,000만원 대출 조건과 장점 알아보기

인생 필수 요소 : 놓치면 아쉬워 할 7가지 건강 습관

스트레스는 건강의 적! 40대를 위한 실천 가능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 3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