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 | 개인컵 사용시 400원 혜택 완벽 가이드

서울시는 카페에서 개인컵을 사용할 경우 소비자에게 400원 이상의 혜택을 제공하는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를 도입합니다. 참여 카페는 100원 이상의 자체 할인과 함께 300원의 서울페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줍니다. 이와 함께, 다회용 컵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최대 25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업도 진행됩니다.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란?

서울시는 개인컵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를 7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합니다. 이 제도는 소비자가 카페에서 개인컵을 사용할 경우, 100원 이상의 할인과 300원의 서울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지난해 9월부터 시범 운영된 개인컵 사용 추가 할인제의 성공적인 결과에 따른 것입니다.

제도 도입 배경

서울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를 위해 개인컵 사용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지난해 4개월간 진행된 시범 사업에서는 140개 매장에서 7만여 개의 개인컵 사용이 이루어졌으며, 이는 제도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되었습니다.

혜택과 참여 방법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를 통해 소비자는 카페에서 개인컵을 사용할 경우 400원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카페는 최소 100원의 자체 할인을 제공하며, 서울시는 추가로 300원의 서울페이 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참여 신청은 서울페이 앱 또는 시 보조사업자 온라인 카페를 통해 상시 가능합니다.

참여 카페의 조건 및 혜택

카페 참여 조건

서울페이 개인 컵 포인트제’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는 서울페이 가맹점에서 적용되며, 참여 카페는 최소 100원의 자체 할인을 제공해야 합니다. 또한, 포인트제 적용을 위해 결제 단말기에 개인컵 할인 설정이 가능해야 합니다. 참여 매장은 공고문과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사업자등록증을 포함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소비자 혜택

소비자는 개인컵 사용 시 100원 이상의 할인과 함께 300원의 서울페이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컵 사용을 장려하여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동시에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다회용 컵 사용 촉진 지원 사업

지원금 사용 방법

서울시는 다회용 컵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컵 구매와 식기세척기 임대 등에 최대 25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는 매장들이 다회용 컵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데 기여합니다.

지원 신청 방법

다회용 컵 사용 촉진 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매장은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원 신청서를 작성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 보호와 소상공인 지원 효과

환경 보호 측면

이번 제도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개인컵 사용을 통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회용 컵 사용이 활성화되면 쓰레기 배출량이 감소하고, 자원 순환이 촉진될 것입니다.

소상공인 지원 효과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는 소상공인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참여 매장은 제로서울사랑상품권을 통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통해 다회용 컵 도입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향후 계획과 기대 효과

정책 확대 계획

서울시는 앞으로 더 많은 카페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정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개인컵 사용이 일상화되고, 환경 보호와 경제적 혜택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대 효과

서울페이 개인컵 포인트제는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시민과 매장이 참여하여 제도가 활성화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