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글과 관련된 도움되는 정보]

➡️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무엇이 있을까?

립스틱은 메이크업에 있어 중요한 아이템 중 하나로, 얼굴 분위기를 한 번에 완성해주는 요소입니다. 적절한 립스틱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피부 톤, 립스틱 색상, 텍스처, 발림감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자신의 스타일과 사용 목적에 맞는 제품을 골라야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데일리 룩을 원한다면 자연스러운 컬러나 텍스처를 선택하고, 변화를 주고 싶을 때에는 선명한 컬러나 글로시한 텍스처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립스틱 선택을 위한 피부 톤 파악하기

1. 웜 톤과 쿨 톤의 차이

립스틱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요소는 피부의 웜 톤과 쿨 톤입니다. 웜 톤은 주로 베이지, 황갈색, 황금빛, 오렌지빛 같은 따뜻한 색상이며, 쿨 톤은 피부의 명도가 높은 정도에 따라 파란빛, 분홍빛, 자주빛, 푸른빛 등 차가운 색상입니다.

웜 톤 피부에는 베이지, 새치, 코랄, 딥 레드와 같은 따뜻한 톤의 립스틱이 잘 어울리며, 쿨 톤 피부에는 푸른 기반의 레드, 핑크, 퍼플과 같은 차가운 톤의 립스틱이 어울립니다.

2. 네온 피부와 네추럴 피부의 립스틱 선택

피부 톤에는 웜 톤과 쿨 톤의 차이뿐만 아니라, 네온 피부와 네추럴 피부의 차이도 있습니다. 네온 피부는 화려하고 밝은 피부로, 유리색, 인디핑크와 같은 선명하고 세련된 컬러의 립스틱이 어울립니다. 반면 네추럴 피부는 조금 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피부로, 등색핑크, 코랄핑크와 같은 자연스러운 컬러의 립스틱이 잘 어울립니다.

3. 립스틱 색상의 목적에 따른 선택

립스틱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스타일과 사용 목적에 따라 색상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경우에는 웜 톤의 베이지, 코랄, 딥 레드와 같은 연한 컬러를 선택해야 하며, 파티나 특별한 자리에서는 쿨 톤의 퍼플, 레드, 오렌지 빛과 같은 선명하고 강렬한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립스틱 텍스처와 발림감 고려하기

1. 크림 텍스처의 립스틱

크림 텍스처의 립스틱은 윤기가 있고 유광감이 있어 입술에 풍성한 색상을 연출해줍니다. 한편, 보습 효과가 좋고 발림감이 부드러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림 텍스처의 립스틱은 발림감이 좋지만 지속력이 다른 상품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을 수 있으므로 자주 바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매트 텍스처의 립스틱

매트 텍스처의 립스틱은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며, 유광감이 없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특히 오래 지속되는 효과가 있어 바르고 나면 오랫동안 립스틱을 다시 바를 필요 없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매트 텍스처의 립스틱은 입술이 건조한 편인 경우 건조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글로시한 텍스처의 립스틱

글로시한 텍스처의 립스틱은 입술에 광택을 줘 생기 있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입술에 발림세가 좋고 유분함이 있어 발림감이 매우 좋아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발리고 나면 유기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자주 바르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립스틱 선택 시 색상 샘플링하기

립스틱을 선택하기 전에 실제로 피부에 색상을 샘플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팔뚝이나 손목에 약간의 색상을 발라봐서 자신의 피부 톤과 어울리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해서 실제로 입술에 발라보는 것보다 더 정확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2. 립스틱의 지속력을 높이는 팁

립스틱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선 피부에 파우더나 파운데이션을 먼저 발라서 입술의 기름기를 빼고 립스틱이 잘 머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입술에 타투하거나 립 라이너를 사용하여 립스틱의 지속력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3. 립스틱을 바를 때의 순서

립스틱을 바를 때는 립 라이너로 입술의 윤곽을 그려주고, 그 후에 립스틱을 발라줍니다. 립 라이너는 입술의 윤곽을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주고, 립스틱은 입술 전체에 색상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입술 형태에 따른 립스틱 선택

립스틱은 입술의 형태에 따라 다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입술이 얇은 경우에는 유리하게 보이도록 윤기있고 유광감이 있는 크림 텍스처의 립스틱을 선택하고, 입술이 굵은 경우에는 매트 텍스처의 립스틱을 사용하여 입술을 감추고 정교한 형태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5. 일상적인 립스틱 컬러 선택

일상적인 립스틱 컬러로는 베이지, 로즈골드, 핑크골드와 같은 자연스러운 컬러가 좋습니다. 이러한 컬러는 어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도 잘 어울리며, 데일리 메이크업에도 활용하기 좋습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립스틱을 선택할 때 피부 톤과 데일리 메이크업 스타일을 고려해야 하며, 텍스처와 발림감도 고려해야 합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이 되는 정보로는 립스틱 색상을 실제로 샘플링해보고, 지속력을 높이는 팁을 알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립스틱을 바를 때의 순서를 알고, 입술 형태에 맞게 립스틱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으로는 입술에 발라보지 않고 색상을 선택하는 것과, 피부 톤과 립스틱의 조화를 놓치는 것이 있습니다.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정보]

➡️ 릇으로 시작하는 단어, 무엇이 있을까?

Tagg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