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SBS의 인기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1366회 주제인 윤세준 일본 실종 사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사건은 지난 5월 9일 혼자 일본 배낭여행을 떠난 스물여섯 청년 윤세준 씨가 마지막으로 연락한 6월 8일 이후로 흔적도 없이 사라진 미스터리한 사건입니다. 그는 어디에 있고, 왜 연락이 끊겼는지, 그리고 그날 밤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궁금하시죠? 저도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여러 가지 정보가 나왔습니다. 그 중에서 몇 가지를 골라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66회 : 80일째 연락두절된 청년, 그의 마지막 행선지는?

그것이 알고 싶다 1366회 : 80일째 연락두절된 청년, 그의 마지막 행선지는?

 

그것이 알고 싶다 1366회 방송 정보

먼저, 그것이 알고 싶다 1366회 방송 정보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송은 2023년 8월 26일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SBS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진행자는 김상준 씨였고, 주제는 ‘미궁으로 남은 마지막 행선지 – 윤세준 일본 실종 사건’이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윤세준 씨가 한 달간 남긴 흔적을 토대로 그의 행적을 재구성하고, 일본 현지에서 전문가의 지리적 프로파일링을 통해 마지막 숙소와 행선지를 추적했습니다. 또한, 윤세준 씨의 가족과 친구들의 증언과 감정을 들어보기도 했습니다.

이 방송은 SBS ALL VOD에서 무료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 다시보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광고를 보신 후 시청바랍니다)

 

1366회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
미궁으로 남은 마지막 행선지
– 윤세준 일본 실종 사건

윤세준 씨의 일본 여행 경로와 마지막 연락

다음으로, 윤세준 씨의 일본 여행 경로와 마지막 연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윤세준 씨는 서울의 한 복지관에서 사회복지사로 일했던 스물여섯 청년입니다. 성실함과 따스함으로 동료직원과 아이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했고, 서울생활에 조금 지쳐 복지관을 떠나 본가가 있는 원주로 올해 4월 돌아왔습니다. 휴식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기로 결심한 그는, 지난 2019년 여름 친구들과 함께 처음으로 찾은 해외여행지 일본이 맘에 들었는지, 두 번째 여행지도 일본으로 정했습니다. 이번엔 친구들과 동행하지 않고 혼자서 한 달 정도 배낭여행을 할 계획으로 지난 5월 9일 일본으로 향했습니다.

윤세준 씨는 여행 한 달 동안 후쿠오카와 오사카, 교토, 나라 등 주요 도시를 이동했고,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음식이나 숙소 사진을 보내는 등 활발히 연락했습니다. 그러던 지난 6월 8일 저녁 8시경, 새로 묵기로 한 숙소에 가는 길이 어둡고 무섭다며 누나에게 전화를 걸어왔습니다. 버스를 타고 갈 수 있는 곳인데 버스가 끊겼다며, 도보로 1시간 30분이 걸리는 숙소로 걸어가고 있다고 말한 윤세준 씨. 그리고 9시 26분경 숙소에 잘 도착했다는 문자를 보내온 이후로 더 이상 전화를 받지도 문자를 확인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여행비자는 이미 만료됐고, 80일째 이렇다 할 생활반응도 나타나지 않고 있는 윤세준 씨. 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요?

윤세준 씨의 실종과 관련된 의혹거리들

윤세준 씨의 실종 사건은 단순한 실종이 아니라, 여러 가지 의혹거리들이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에서는 이러한 의혹거리들을 하나씩 파헤쳐 보았습니다. 첫 번째 의혹거리는 윤세준 씨의 여권입니다. 윤세준 씨는 여권을 잃어버렸다고 친구들에게 연락했고, 일본 경찰에도 신고했습니다. 그러나 일본 경찰은 윤세준 씨의 여권을 찾지 못했고, 한국 외교부도 여권 재발급 절차를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윤세준 씨는 여권을 정말 잃어버린 것일까요? 아니면 여권을 의도적으로 숨긴 것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왜 그런 일을 한 것일까요?

두 번째 의혹거리는 윤세준 씨의 카메라입니다. 윤세준 씨는 여행 중에 카메라로 많은 사진과 영상을 찍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카메라는 일본 경찰에게도 가족들에게도 전달되지 않았습니다. 윤세준 씨의 카메라에는 그의 마지막 모습이나 행적이 담겨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윤세준 씨의 카메라는 어디에 있고, 누가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혹은 윤세준 씨가 카메라를 파기하거나 숨긴 것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왜 그런 일을 한 것일까요?

세 번째 의혹거리는 윤세준 씨의 휴대폰입니다. 윤세준 씨는 마지막으로 누나에게 문자를 보낸 이후로 휴대폰을 꺼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휴대폰의 위치정보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윤세준 씨는 휴대폰을 꺼버린 이유가 무엇일까요? 혹은 휴대폰이 고장나거나 배터리가 다 떨어진 것일까요? 아니면 누군가가 휴대폰을 빼앗거나 파괴한 것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왜 그런 일을 한 것일까요?

윤세준 씨의 실종 사건의 진실은 무엇인가?

윤세준 씨의 실종 사건은 여러 가지 의혹거리들과 함께 아직도 미궁 속에 남아 있습니다. 일본 경찰은 윤세준 씨의 실종 사건을 단순한 실종으로만 처리하고 있고, 한국 외교부도 윤세준 씨의 실종 사건에 대해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윤세준 씨의 가족들과 친구들은 윤세준 씨를 찾기 위해 자신들의 힘으로 수사를 하고 있지만, 아무런 단서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윤세준 씨는 어디에 있고, 왜 연락이 끊겼는지, 그리고 그날 밤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윤세준 씨의 실종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이상으로, 그것이 알고 싶다 1366회 주제인 윤세준 일본 실종 사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들

건강한 생활로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는 법, 놓치지 말아야 할 효과적인 방법

1인 창업 지원금 받으려면 이것만 알면 됩니다!

우울증에 좋은 생활 습관: 매일 실천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습관들